피부에 수분 보충과 함께 피부 장벽을 보호하는 곤약 세라마이드 영양제를 많이 찾게 됩니다. 특히 곤약감자추출물로 만든 먹는 곤약 세라마이드 영양제 고르는 법과 어떤 분들이 이 영양제를 추천받아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곤약 세라마이드 영양제 추천, 고르는 법, 곤약감자추출물
곤약감자 란?
외떡잎식물에 속하는 곤약감자는 구약나물 또는 곤약으로 불립니다. 곤약감자추출물은 식품의약안전처로부터 피부 보습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인정받은 기능성 원료입니다.
이 추출물은 피부 보호막을 구성하는 글루코실세미드가 주성분입니다. 피부의 수분량을 높여주고 손실량은 감소시킴으로써 피부가 건조해지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피부 건강을 개선시켜 줍니다.
세라마이드 효능
피부 장벽은 내부 물질의 유출과 외부 유해물질의 유입을 막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세포 사이의 공간을 채워줘 진피 내 보습 성분의 증발을 방지하여 피부의 수분을 유지시켜 줍니다.
이 피부 장벽이 Ceramide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이 충분하면 피부 장벽이 강화되어 촉촉하고 탄력 있는 건강한 피부로 가꿔줍니다. 하지만 이 성분이 부족하거나 줄어들면 세포 사이에 틈이 생기고 수분이 증발해 피부가 건조해집니다. 또한 유해물질의 유입으로 피부를 손상시켜 예민하게 만듭니다.
곤약 세라마이드 효능
곤약 세라마이드는 피부 보습에 효과적인 식품으로 많이 알려졌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글루코실세라미드' 성분 때문입니다. 이 성분은 곤약감자에서 추출한 식물성 Ceramide입니다. 피부의 각질층을 촉촉하게 유지시켜 수분이 사라지는 것을 막아주는 주성분입니다.
Ceramide는 아토피성 피부염이나 나이가 들수록 피부 건조해지면서 감소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 성분의 함량이 높은 다양한 식물을 조사한 결과 곤약감자가 가장 실용적이었다고 합니다. 곤약감사추출물은 Ceramide를 많이 함유하면서도 안정성이 높은 미용식 원료로 확인되었습니다.
따라서 이 성분을 함유한 식품은 피부 보습효과와 아토피성 피부염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곤약감자추출물인 글루코실세라미드의 피부보습효과를 인정받았습니다.
곤약 세라마이드 부작용
이 성분은 식물성 Ceramide로서 부작용이 거의 없는 안전한 식품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따라서 현재까지 입증된 부작용은 없지만 보고된 이상 증상을 보면 좁쌀처럼 작은 여드름을 유발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성분이 여드름을 유발한다는 과학적 증거는 없습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고시한 바와 같이 임산부나 수유부는 섭취하지 말 것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모든 보충제와 마찬가지로 과다 섭취는 몸에 좋지 않으므로 제품별 1일 권장량에 따라 섭취해야 합니다.
이런 분들께 영양제 추천
- 잦은 건조한 피부
- 세안 후 피부 당김 심한 경우
- 보습을 해도 피부가 거칠고 푸석푸석
- 건조한 환경에서 장시간 작업
- 자외선으로부터 피부 보호
- 지속적인 수분 공급
피부는 외부로부터 유해물질을 가장 먼저 받아들이는 기관입니다. 따라서 강렬한 자외선, 찬바람, 큰 일교차, 미세먼지 등 다양한 외부 자극에 의해 손상되기 쉬운 조건입니다.
손상된 피부는 트러블, 염증, 건조함 등으로 나타나며 심할 경우 아토피성 피부염, 건선 등의 질환으로 이어집니다. 또한 이러한 증상이 피부 문제를 넘어 지속되면 스트레스, 우울증 등을 유발할 수 있으며 삶의 질까지 저하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건강한 삶을 위해서는 건강한 피부 관리가 필수적이며, 이를 위해 가장 필요한 것이 피부를 위해 먹는 영양제입니다. 그중에서 글루텐 알레르기가 있어 밀추출물 Ceramide 영양제를 못 드시는 분들은 곤약감자추출물로 만든 곤약 세라마이드 영양제를 드실 수 있어 피부에 영양을 공급할 수 있습니다.
고르는 법
- 건강기능식품 표시
- 불투명 용기
- 1년 미만 제조일자
- 3개월 이상 섭취
건강기능식품으로 표기된 기능성 곤약 세라마이드를 선택해야 합니다. 기능성 원료전문 가공공정과 식품의약품안전처 인증을 받지 못한 경우 충분한 기능성과 안전성이 보장되니 않았기 때문입니다.
천연 식물성 원료인 곤약 세라마이드는 직사광선에 의해 산패될 수 있어 불투명한 용기가 필수입니다. 먹는 세라마이드의 기능성을 보장하기 위해서는 1년 미만 제조일자의 제품을 선택하여 섭취해야 합니다. 1년 이상 된 제조일자는 이 성분의 효능을 방해하거나 감소시키기 때문입니다.
단시간에 피부가 좋아지기는 어려우므로 3개월 이상의 꾸준한 섭취가 필요합니다. 장기간 섭취해도 부작용이 없는 안정성 높은 피부영양제를 꼭 섭취하도록 합니다.
곤약 세라마이드는 건강기능식품으로 치료제가 아닌 보조제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단기간에 효과를 기대하기보다는 꾸준히 비타민을 섭취하듯이 피부의 장벽을 보호해 준다고 생각하고 장기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